(사)국제필라테스교육협회(회장 공병선)가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원장 김진용)과 지난 19일 동반 성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교육의 깊이를 더해 미래 필라테스 지도자들을 육성하고 있는 ‘국제필라테스교육협회’와 한국 최초로 통합의학석사학위 과정인 ‘메디컬필라테스’ 전공을 신설한 차의과학대학교가 협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한 층더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양 기관의 수업료 감면을 골자로 한 장학제도 운영에 대한 내용도 포함돼 있어 관련 학위와 지도자 교육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비상한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학술연구 및 정보교류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양 기관 장학제도 운영 ▲기타 호혜적 협력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특히 ‘장학제도’ 운영의 경우 ‘대학원’의 추천자가 ‘협회’에서 주관하는 교육과정 수강시 수업료 감면과 반대로 ‘협회’ 추천자가 ‘대학원’ 입학 시 수업료 감면 혜택이 포함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앞으로 1년간 연구요원 등의 활용과 교류하며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김진용 원장과 함석찬 교수, 최희정 교수, 동 대학원 메디컬필라테스 윤숙향 교수, 국제필라테스교육협회 공병선 회장, 김충언 대표 등이 참석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기사원문 http://www.hg-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94597